원욱희 위원장, 경기도가 약속한 가뭄에산 100억원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원욱희 위원장, 경기도가 약속한 가뭄에산 100억원

기사입력 2016.02.03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추경에 조속히 반영해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원욱희, 새누리·여주1)는 지난 1~2일 농정해양국, 축산산림국, 농업기술원 등 소관 실국과 산하기관에 대한 주요업무를 보고 받았다.


    원욱희 위원장은 농정해양국 업무보고를 보고 받는 자리에서 지난해 극심한 가뭄이 겨울까지 이어지고 있는 최악의 상황에서 경기도는 금년도 본예산에 편성하기로 약속한 가뭄예산 100억원을 단 한 푼도 반영하지 않았다며, 금년도 첫 추경 시 조속히 반영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또한, 효과적이고 일관성 있는 농업정책 추진을 위해 경기도 농정비전 등 가 추구하는 정책방향의 잦은 변경을 지양하고, 금년도 예산중 경기도가 부동의한 위원회 소관예산 69개사업 99억원에 대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여 농업인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주문하였다.


    원욱희 위원장은 금년도 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해서는 한중 FTA 등 개방화와 기상이변, 경제불황 및 소비부진, 쌀값하락 등으로 인해 우리 농어민들의 시름은 날로 깊어지고 있다위원회 위원님들과 합심하여 경기 38만 농어민들에게 진정 실익이 되는 일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소통하고 정책에 제대로 반영되는지 감시하는 중심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