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병원, ‘병원 봉사체험교실’인기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성병원, ‘병원 봉사체험교실’인기

기사입력 2016.01.26 23: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인성교육, 병원직업탐방에 건강체험까지 색다른 프로그램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김용숙 원장), 지난 25일 청소년을 위한병원봉사 체험교실을 성황리에 개최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벌써 8회째를 맞이한병원봉사 체험교실은 안성관내 뿐만 아니라 평택과 수원, 멀게는 서울과 고양시, 안산등 타지역에서도 참여가 이어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시작으로, 병원직업 탐방, 모둠별 건강 체험프로그램(금연,심신이완프로그램,운동,체성분측정, 1:1건강상담)과 시민의 건강을 위한 일일 건강써포터즈(캠페인)활동등으로 특색있게 구성되었으며, 무엇보다도 팀 활동으로 진행되어 청소년의 사회성 발달, 자신감향상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안성병원장은, 평소 봉사 활동처 부족으로 고민하는 청소년의 어려움을 해소시키고,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으로 청소년의 건전육성에 이바지하는 것도 공공병원의 역할이라고 강조하였으며, 프로그램에도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을 독려하는 등 청소년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나타냈다.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오늘 체험활동을 통해 내 꿈에 조금 더 가까워진 느낌이다.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을 많이 해서 너무 행복했다. 준비해주신 병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병원체험을 하면서 병원의 특성을 알수 있었고 건강의 중요성과 흡연의 위험성을 배우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 다음에 꼭 다시 참여해보고 싶다는 소감을 나타내는 등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8회 병원봉사체험교실은 청소년에게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의 필수 요소인봉사와 나눔에 대해 알리고, 다양한 체험의 장을 통해 자아실현을 도왔을 뿐만아니라, 청소년기 건강과 진로결정에도 도움이 됐다는데 의미가 크다.


    안성병원은 지역주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공익적 보건의료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지역 의료안전망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